고객가입을 하시게 되면 각종 서비스를 고객아이디로 관리하기 때문에 복잡한 신청절차 및 확인절차를 최소화하고 마우스 클릭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반드시 고객 약관을 읽어보신 후 가입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단, 고객가입은 신규고객에 한합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엠지엘(이하 “회사”)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이하 “서비스”) 서비스 사용을 위해 고객 가입을 신청한 가입자 (이하”고객”)간에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본 회사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제 1 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제 3 조(약관의 적용 및 준칙) 엠지엘에서 제공 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호스팅 서비스 :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및 부가기능을 이용하여 서버에서 일정 공간을 할당 받거나, 서버 1대를 단독으로 사용하여 선택한 기능을 인터넷에서 구현하기 위하여 회사의 네트워크 혹은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2. 도메인 : 특정 IP주소에 대응하여 특정 컴퓨터 또는 특정 컴퓨터영역의 위치를 나타내 주는 경로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는 인터넷주소체계를 말합니다.
3. 한글인터넷주소 : 통상 인터넷키워드로 알려져 있는 인터넷주소체계 중 ㈜넷피아가 제공하는 키워드 타입의 주소체계로, 문자(한글, 영문자 등)나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 기호의 조합으로 구성되며, IP주소나 도메인이름 등의 인터넷주소에 대응하여 특정 컴퓨터 또는 특정 컴퓨터영역으로 직접 연결되도록 하는 인터넷 주소체계를 말합니다.
4. 서버 : 고객이 홈페이지를 올려 놓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터넷 설비를 말합니다.
5. 고객 : 본인 고객만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인 고객이란 이 약관을 동의하고 (주)엠지엘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 신청 양식에 본인의 신상명세를 기입하여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 받으신 분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 : 고객식별과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비밀보호를 위해 고객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관리자 :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의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자.
5. 해지 : 회사 또는 고객이 서비스 개시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요금납입담당자 : 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고객에게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타 업체가 개발한 서비스 및 기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사정상 각 서비스별로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이 변경되거나 지연, 미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이용계약의 성립)
1. 가입신청시의 물음에 고객이 “동의”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제 7 조에 규정한 고객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서 성립합니다.
제 7 조(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아서 가입처리를 합니다.
2.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팩스 및 온라인 등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신청(자사 홈페이지에서 작성/신청) 2)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사본 (세금계산서 발행 필요 시)
5. 이용신청고객이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별도의 이용계약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이용고객의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1. 고객이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고객정보를 서비스 제공 등에 사용하는 것과 회사가 수집한 자신의 정보에 대하여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고객은 “정보수정 요청”을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고객이 제 7 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가입신청을 하였을때 다음 제 2 항, 제 3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기재사항이 항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설비에 여유가 없을 경우 2)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할 경우
3.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이름이 실명이 아닌경우 2) 허위 서류를 첨부하거나 허위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신용정보의 이용과보호에 관한 법류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경우
4. 회사는 제 2 항, 제 3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계약사항의 변경)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합의하여 아이디(ID) 및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고객 아이디{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2. 고객은 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및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 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1 조(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고객으로 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 2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고객의 사전동의 하에 고객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제 12 조(고객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고객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가공,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공연,방송,전시,배포,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 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 보를 전송하는 행위 9)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10)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고객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 다.(내용명료화 요구)
7. 회사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아이디(ID)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 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 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 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고객의 의무와 책임)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고객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4 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통신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고객의 게시물)
1. 회사는 고객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고객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 2 항 소정의 세부 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세부 지침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 할 수 있으며 고객은 그 지침에 다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게시물의 저작권)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회사가 서비스 점검 및 조치를 필요로 하는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8 조(서비스 이용책임) 고객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사용 소프트웨어 불법배포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 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 또는 실업체명이 아닌경우 4) 회사로 가입시 사업자 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등 기타 증빙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고객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8)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 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9) 전기통신 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고객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고객의 조건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다.
제 21 조(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1. 제 20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이용고객은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해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2 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서비스로부터 고객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이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EC 호스팅) 및 이에 준하는 서비스 이용고객일 경우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경우 위 1 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3.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에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면책사항)
1.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이용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고객 상호간 도는 고객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무형의 물품 포함)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고객간 또는 고객과 제 3 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분쟁조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재검토요구)
2. 본조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0년 8월 1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주)엠지엘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엠지엘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0 년 8 월 1 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및 목적]
1. 성명,아이디,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합니다.
2. 이름(영문),회사명,담당자명,등록증종류,등록증번호,이메일,주소,전화번호,핸드폰번호,팩스번호 : 도메인 등록시 이용합니다.
3. 이메일:호스팅과 도메인관리 및 청구와 공지사항 통보용입니다.
4. 핸드폰번호 : 호스팅과 도메인관리에 문자서비스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엠지엘는 회원탈퇴를 하시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고객게시판 등록 내용 : 영구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엠지엘의 회원이 서비스는 해지했지만 도메인등록 및 호스팅 유지를 엠지엘를 통하여 서비스를 받고있는 경우에는 도메인유지비 청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도메인명, 연락처, 신청자성명 등)를 보유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업무부 전화번호 : 02-2648-1117
이메일 : max@mglogis.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선아
전화번호 : 02-2648-321
이메일 : max@mglogis.co.kr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s://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통신비밀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